Whisper

담배가격 인상.....난 적극 찬성한다...

밝은햇살13 2014. 9. 12. 17:23

요즘 담배값 인상 때문에 말들이 많다....

흡연자를 줄이자는 의미로 찬성하는 사람들.....

기호품이기에 서민의 생활에 큰 부담이 된다는 사람들....

담배를 싫어하는 나로서는....기호란 하지 않아도 굳이 필요한 것이 아니기에 가격을 올리는 것에 많이 찬성한다.

요즘은 많이 줄었다고는 하지만 아직도 많은 사람이 다니는 길거리에서 담배를 피면서...걷는 사람들이 종종있다.

그들의 옆을 지나가거나 최악의 경우 그들이 내 뒤에 따라오면서 담배를 피게 될 때...난 정말 싫어하는 담배연기를 내 의지와 상관없이 마시게 된다.

매우 기분 나쁜 상황들....

몇년 전 다꽁과 상해에 갔을 때....그 곳은 많은 사람들이 길거리에서 담배를 피고 있었고 그 사이를 지나가야 했던날....다꽁은 숨을 참으며 내 수명이 몇년 줄었다 라고 중얼 거렸었다.

요즘 학교에서 한 금연 교육 때문인지.....

다꽁의 그 말에 격하게 공감한 나도....간혹 길거리 흡연자를 볼때 마다 인상이 찌푸려진다.

그러니 이번 담배값 인상....정말 반갑다.

솔직히....담배로 인한 건강상의 문제로 그들은 건강보험료를 더 많이 지출하게 만들고....(물론 비흡연자도 이런 저런 일들로 병원에 다니니 건강보험료를 지출하게 하기는 한다. 하지만 원인이 명확한 흡연은 원인을 아니 결과를 줄일 수 있는 것...그 차이가 아주 크다고 본다.)

담배꽁초를 대충 버려....길거리 미관은 저해하고...산불이 나는 경우는 많은 원인이 담배꽁초에 의한 화재....

가격이 많이 비싸면....아무래도 길거리 흡연도 많이 줄어 들 것이고...

완전히 끊지는 못하지만 흡연율이 반으로 줄어 들 수 있지 않을까?

이것도 익숙해 지면 똑같은 상황이 반복되기는 하겠지만...일단 지금 현재 상황에서는 줄이는 효과....괜찮다고 생각한다.

자유의지로 줄일 수 없다면 강제적인 방법을 이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듯....

목적이 수단을 정당화 하는 것인가? 이것은?